– 跟‘干细胞抗老专家’的见面
9598_4207_5816
 청담셀의원 조찬호 원장.

-청담동 명품거리 한가운데 위치, 쇼핑부터 럭셔리 의료쇼핑까지 한번에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젊음 책임지는 명품 안티에이징 클리닉
-位于清潭洞名牌大街的中间,一次性从购物到高端医疗购物
-从头到尾负责年轻的名牌抗老诊疗

항노화(안티에이징)를 목적으로 아프지 않은 환자들도 병원을 찾는 시대가 도래했다. 젊음을 처방받아 제 나이보다 10년은 젊은 체력과 외모를 되찾겠다는 중장년들이 적잖다. 이런 가운데 조찬호 청담셀의원 대표원장이 항노화 줄기세포치료를 전문적으로 시행하는 안티에이징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서울 청담동 명품거리 한 가운데 위치한 병원 로비에서 만난 그는 “진정한안티에이징의 의미는 ‘젊을 때 자신이 해왔던 일들을 노후에 얼마나 지속하느냐의 여부에 달렸다’”고 운을 뗐다.

9598_4209_5817

줄기세포 활용, 기능의학‧항노화의학 접목한 재생의학 치료 시행
몸이 건강하면 마음도 젊어지고, 젊을 때처럼 모든 것을 해낼 수있다는 자신감이 붙으며, 자연스럽게 외모도 젊어질 수밖에 없다. ‘내가 왕년에는~’이라며 과거를 회상하기보다 젊음을 유지하기 위한 관리에 힘쓰면 노년기도 충분히 활력 넘치게 보낼 수 있다. 조 원장은 단순히 운동하고 규칙적인 식사만 유지하라는 처방을 내리지 않는다. 그는 이미 나이가 든 상태를 유지하는 데 그치지 않고 현재의 자신보다 더 젊은 상태로 되돌리는 재생의학을 목표로 치료에 나서고 있다.

조 원장은 가정의학과 전문의로 줄기세포를 활용한 기능의학과 항노화의학을 접목한 재생의학 치료를 주로 시행하고 있다. 조찬호 원장은 강북삼성병원 건강검진센터 교수로 재직하며 수년간 검진을 맡아왔다. 이후 항노화를 제대로 공부하기 위해 미국 하버드대학병원에서 연수받았다. 브리검여성병원(Brigham and women’s hospital)에서 노화를 일으키는 의학적 요인과 젊음을 유지하기 위한 노하우를 배운 뒤 직접 개원에 나섰다. 당시 같이 연수한 의사들도 현재 항노화의학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조 원장의 주력 처방은 줄기세포를 활용한 치료다. 항노화의학을 공부하다보니 정점에 서있는 ‘줄기세포’에 꽂혔다. 조 원장은 “줄기세포는 무한한 자가증식 능력으로 면역력을 높이고, 통증을 개선하며, 항산화작용과 콜라겐 증식 등으로 외모까지 가꿔준다”며 “난치병에 주로 활용돼 왔지만 건강한 사람에게 쓰면 신체능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줄기세포, 미용성형 비롯해 체력‧스태미나 증강에도 활용도 높아
아직까지 줄기세포가 가장 많이 활용되는 분야는 미용성형 분야다. 주로 안면부 볼륨을 살리는 지방이식을 시행할 때 줄기세포를 추가하면 생착률을 높일 수 있다. 피부에 직접 주사하면 타이트닝 효과로 잔주름이 개선된다. 조 원장도 지방이식·지방흡입 등 미용 지방성형을 시행할 때 이를 활용한다. 피부를 맑게 되돌리는 줄기세포 주사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줄기세포는 미용 목적 외에도 체력 및 스태미나 증강에도 활용된다. 자신의 줄기세포를 추출해 다시 주입하는 재생력 강화 치료는 1년에 한 번씩 맞으면 근력, 근지구력, 전반적인 신체활력이 향상될 수 있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일부 경제적 여유층은 매년 건강검진과 함께 줄기세포시술을 병행하는 것을 정례적으로 굳혔다. 조 원장은 “흔히 줄기세포치료는 부자들의 전유물로 여겨져 해외관광을 통해 시술받을 수 있는 것으로 여겨졌지만 한국에서도 관련 치료제가 속속 개발돼 세포배양 없이도 반나절만 투자하면 외국서 치료받은 것과 다름없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히려 비용은 저렴해지고 과정은 심플해졌다. 그는 “젊은 나이인데도 체감하는 노화현상에 당황하면서 어쩔 줄 몰라 노화를 방치하는 분들이 많아 안타깝다”며 “갱년기를 노화의 시작으로 여겨 불안해하는데, 사실은 이 시기에 어느 정도 관리에 나서면 오히려 아름다운 노후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9598_4208_5817

성기능 개선 위해 함께 내원하는 부부 늘어
갱년기에 접어들면 떨어지는 체력, 자글자글해지는 외모뿐만 아니라 ‘성기능 저하’로 크게 상실감을 얻기 쉽다. 조 원장은 “성생활은 젊은층의 전유물이 아니고, 윤택한 삶을 위한 필수 요소”라며 “하지만 갱년기로 성호르몬이 저하되면 남녀 모두 성기능이 예전같지 않다고 느끼는 등 부부 사이가 소원해지는 경우가 태반”이라고 지적했다.

이런 경우에도 추출한 자신의 줄기세포를 처방하면 된다. 남성은 음경해면체, 여성은 질내부에 주사하면 수술하지 않아도 체내재생력이 원활해지게 된다. 여성은 질건조증에서 자유로워지고 남성도 발기부전의 불안함에 떨지 않아도 된다.
조 원장은 “성기능 저하로 인한 불만족은 갱년기가 시작되면서 가장 먼저 체감하는 노화현상”이라며 “최근엔 이를 개선하기 위해 부부가 함께 손잡고 내원하는 등 적극적으로 개선하려는 중장년층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

100세 시대에는 누구나 ‘아름답고 건강한 노후’를 지향한다. 조찬호 원장은 “미래의 노인은 과거 세대와 달리 자신의 삶을 뒤돌아보거나 정리할 필요 없이 중년기부터 꾸준히 건강관리에 나섬으로써 아주 오랜 기간 젊음을 유지하며 새로운 도전에 두려움 없이 임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为抗老的目的,不疼也找医院的顾客越来越多了。处方青春来找回十年的年轻的体力和外貌的中长年层很多了。在这种情况下清潭细胞医院的院长曹灿镐专门进行抗老的干细胞治疗来运营抗老诊疗所以在收很多人的关注。位于首尔清潭名牌大街中间的医院的门厅见到的他说了“真正地抗老的意思是‘年轻时你做的事儿怎么持续到老’的问题。”

干细胞的使用,实行技能医学*抗老医学接触的再生医学治疗
身体健康就心里会年轻,那就会有年轻时什么都可以干的自信,那就外貌也会自然地变年轻了。为了维持自己以前的样子一直管理自己的话老年期会过得很活跃。曹院长处方的不是单纯的说继续运动,按规定来吃饭等的东西。他是不停止在维持老的时候的状态而是就把自己现在的情况找回更年轻的时候样子来目标做再生医学治疗。

曹院长是家庭医学科专医,在实行使用干细胞来接触技能医学和抗老化医学的再生医学治疗。曹院长许多年在江北三星议员健康检查中心的教授来负责检查的。以后就正式开始学抗老化去了美国哈弗大学医院的过程。在杨百翰女性议员研究了什么发生老化和什么能维持年轻。当时一起研究的医生也在抗老化医学方面活跃的。

曹院长的主要厨房是使用干细胞的治疗。学到抗老化医学开始对在定点的干细胞有兴趣了。曹院长说“干细胞有无限的自己繁殖的能力来提高免疫能力,改善痛症、抗酸化作用和繁殖胶原蛋白等可以注意外貌。一般使用在难治的病但是对健康的人使用的话可以改善身体能力。”

干细胞,包括美容整形对提高体力的使用度很高
到现在干细胞使用最活跃的方面就是美容整形方面。主要在前面部脂肪移植是实行干细胞的话可以提高成功率。直接注射到屁股的话可以改善皱纹。曹院长在脂肪移植或者脂肪吸收等美容脂肪形成时使用干细胞。

干细胞除了美容的目的外对增加体力也很好。抽出自己的干细胞后在注入的再生力清华治疗的话一年注射一次就能提高力气、持久力。一部经济上富裕的每年跟着健康检查和干细胞手术一起平行为定例的确定下来了。曹院长还说”一般所说的干细胞治疗是富裕者的专有的,所以对海外旅客可以看成为可以手术的但是在韩国有关的治疗剂一直在开发,除了细胞培养液可以使用了,而且费用方面也是越来越便宜了,过程就很简单了。他说“看那些年轻的时候看到自己变老和晃荡了以后不知道要干什么的就很遗憾。更年期为老化的开始,很多人都不放心,其实在这时期管理的话老了以后可以享受美丽的。

为改善性机能一起入院的夫妇再增加
到更年期是体力突然下降、脸上开始有皱纹、而且会导致性机能的下降,因此容易的丧失感。曹院长说“性生活不是年轻的专有物,而是为了油亮亮的生活得必修要素。但是到更年期后性激素会下降,感到男女的性机能都不会比以前的夫妇越来越多,然后那个导致他们之间关系的恶化。”

在这种情况下抽出自己干细胞来处方就行了。男生是在阴茎海绵体,女生在阴道内注射的话就不用手术就体内会有再生力。女生从阴道干燥症会自由,男生就不用担心阳痿了。曹院长说“性机能下降导致的不满足是更年期开是最首先感觉到的老化现象”。100岁时代每个人都想把握美丽和健康的老年后。曹院长强调“未来的老人跟以前的时代不一样,不用回头看自己的人生而是从中年期开始勤奋努力管理健康长期维持青春,不怕新的挑战。”

 

[기사원문보기]